LG, 연간 4000명 청년 AI 인재 육성…온라인 프로그램 신설

2022-06-14     한해성 기자

LG는 청년 대상 AI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 LG 에이머스(LG Aimers)를 신설해 연간 4000명 이상의 청년 AI 인재를 양성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머스’는 AI와 조준(Aim)을 합성한 단어 ‘Aim’에 사람을 뜻하는 ‘–er’을 접합해 만들었다.

학력이나 전공에 상관없이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추고 있는 만 19세~2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LG 에이머스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관계없이 원하는 곳에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2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LG 관계자는 "사전 수요 조사 결과 청년 상당수가 비대면 교육을 선호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청년세대 요구를 적극 반영해 온라인 교육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LG AI 해커톤’ 참가도 가능하다. 해커톤은 주어진 문제를 제한된 시간 안에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LG AI 해커톤’ 참가자들은 LG의 산업 현장 데이터를 직접 다루며 AI 활용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제조 공정 최적화’, ‘상품 불량 예측 및 수율 개선’ 등 실제 업무 환경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와 데이터가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LG 계열사 면접 기회도 주어진다.

LG는 ‘LG 에이머스’가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 해결과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