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공사, ‘HF 사회적경제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주택금융 및 주거복지 연계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지원

2021-09-16     박민선 기자

주택금융 또는 주거복지와 밀접한 사회경제를 지원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16일 한국주택금융공사(HF공사)는 부산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HF 사회적경제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지역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부산시민은 누구나 오는 1024일까지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사회적기업연구원 홈페이지(www.rise.or.kr)에 접속해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se@rise.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공모전 아이디어는 HF공사의 주요 사업(정책모기지, 주택보증, 주택연금, 채권관리 등) 또는 주거복지서비스와 연계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는 소재여야 한다.

HF공사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총 9개 단체와 개인에게 1,5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준우 HF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공사의 사업특성 및 자체역량을 활용해 잠재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지역청년 등을 발굴육성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이라며 부산지역 사회적경제조직과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사회공헌활동 연계 일자리 창출, 금융지원, 경영컨설팅 및 생산품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