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보, 보험계약 안내사항 ‘카카오톡 알람톡’으로 제공

2016-10-17     정상혁 기자

한화손해보험 고객이라면 앞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자신의 보험계약 관련 정보를 손쉽게 받아볼 수 있게 된다.

17일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18일부터 ‘카카오톡 알람톡’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계약 △사고접수 △보험금 지급 등 보험계약 관련 안내사항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알림톡은 스마트폰 앱인 카카오톡으로 정보를 보내는 비즈메세징 서비스다. 글자 수 제한이 있는 기존 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이 서비스는 기존 문자메세지(SMS, LMS)와 달리 ‘한화손해보험’ 이라는 카카오톡 아이디로 고객들에게 발송 주체를 명확하게 밝히고, ‘카카오 인증 마크’를 통해 스팸, 스미싱 메시지와 구분했다.

고객은 별도 친구 추가 없이 한화손해보험이 제공하는 정보성 메시지를 수신할 수도 있고,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으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 문자메세지 형태로 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

한성수 한화손해보험 CS추진팀 상무는 “이 서비스는 마케팅 메시지가 아닌 보험계약안내, 사고접수 및 처리과정 안내 등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정보만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한다”며, “회사는 고객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