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 추가로 할인과 적립 혜택 챙긴다

2015-11-10     정상혁 기자

삼성전자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에 멤버십 할인 및 적립 혜택 등 멤버십 서비스를 연동한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가 시작됐다.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결제와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포인트 카드가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할인, 사용 등을 할 수 있다.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인 시럽, 클립, 스마트월렛 등 국내 주요 간편결제 플랫폼과 연동하며, SPC그룹 해피포인트, 롯데 엘포인트 멤버십, 편의점 CU 멤버십, 삼성전자 멤버십 등 130여 개 브랜드의 포인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결제와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의 포인트 적립, 할인, 사용 등을 할 수 있다. 특정 브랜드 멤버십에만 가입한 이용자들은 삼성페이 앱에서 해당 멤버십 카드를 다운로드 받거나 삼성페이를 통해 멤버십 카드를 신규 발급받아도 된다.

마그네틱 전송 기술(MST)을 기반으로 한 삼성페이는 근접무선통신(NFC) 방식은 물론, 매장 대부분이 보유한 ‘긁는’ 방식의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서도 결제가 되는 ‘범용성’이 큰 장점이다.

미국에서도 4대 이동통신사와 주요 금융회사와 제휴해 가입자 수를 늘려가고 있으며, 중국·유럽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내로 교통카드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자들이 지갑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갤럭시S6와 S6엣지, S6엣지 플러스, 갤럭시 노트5 총 4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