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펀드 시황] 살아나는 중국, 이머징 펀드

2013-10-08     심영문 기자

코스피 지수가 2000 선에서 등락을 거듭하는 가운데 펀드시장에서는 중국과 아시아 이머징펀드들의 수익률이 높게 나오고 있다.

8일 동부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동부그레이터차이나 중소형주 증권 을 비롯한 미래인디아 디스커버리증권1호, 미래친디아 업종대표 리치플랜증권자1형등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이머징 국가에 투자하는 펀드들의 주간수익률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펀드 주간 수익률 상위> 

              

                                                          <출처 : 동부증권 리서치센터>

특히 중국에 투자하는 동부그레이터 차이나 중소형주 증권1호, 동부차이나니-하오목표전환형증권1호 ,미래친디아 업종대표 리치플랜증권자1, 한화차이나증권1호(주식)등의 중국투자 펀드들의 주간 성적이 상위 10위안에 머무르는등 수익률이 우수하였으며 월간수익률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한국투자베트남적립식증권1호,산은삼바브라질30증권자,미래인디아디스커버리증권1호 등 이머징국가의 증권에 투자하는 펀드들 또한 좋은 수익을 거두고 있다.

지난 6개월간 상위 수익률을 거둔 펀드로는 JP모간차이나증권자, 신영밸류 우선주증권자, 한국투자월스트리트투자 은행증권1 펀드등이 있으며, 주로 국내 보다는 중국 및 선진국에 투자하는 펀드들의 수익률이 높았다.

국내펀드로는 우선주에 투자하는 신영밸류우선주 증권펀드가 6개월간 22.47% 수익률로 수익률이 높았으며 유럽증권에 투자하는 템플턴유로피언 증권자(주식) 펀드 또한 15.5%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였다.

<6개월 수익률 톱 10 펀드> 

 <출처 : 동부증권리서치센터>

관심을 모았던 재형펀드중에서도 이머징마켓증권펀드 와 매래재형 글로벌 다이나믹 플러스증권자1펀드등 이머징국가에 투자하는 펀드들의 수익률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재형펀드순위>

                     

<출처 : 동부증권 리서치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