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 증권신고서 제출···5월 코스닥 입성
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 증권신고서 제출···5월 코스닥 입성
  • 김성호 기자
  • 승인 2023.03.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희망가 범위 17,200~23,200원
5월2~3일 수요예측 후 9~10일 일반청약
국가 주요시설 및 금융사 APP에 AI시스템·본인인증 솔루션 공급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코스닥입성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했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씨유박스는 지난 28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 일정에 들어갔다.

총 공모주식수는 150만주로 신주 100%로 구성됐으며, 주당 공모희망가 범위는 17,200~23,200원이다. 이번 공모로 최대 348억원 조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는 52~3일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 달 9일과 10일 일반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5월 중 상장 예정이며 대표주관사는 신한투자증권, 공동주관회사는 SK증권이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지난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5월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모일정에 돌입했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지난 28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5월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모일정에 돌입했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씨유박스는 AI 얼굴인식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솔루션과 시스템을 개발했다. 최근 인천국제공항 스마트패스 사업을 추진했으며, 공항의 자동출입국심사대, 정부 4대 청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등 국가 주요시설에 다양한 AI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민간 시장에 진출해 다수의 금융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얼굴인식 기반 본인인증 솔루션을 공급했다.

AI얼굴인식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씨유박스는 2021년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가 실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RVT) 5개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다. 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NIST가 공인한 유일의 생체인식 테스트 연구소 ‘iBeta’로부터 얼굴 인식 위변조 감지 기술 인증(ISO/IEC 30107-3)을 받았다.

회사는 AI얼굴인식 기술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AI객체인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착수한 ‘3D 엑스레이(X-Ray) AI 판독 시스템은 오는 2025년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씨유박스 관계자는 씨유박스는 AI얼굴인식에서부터 AI영상인식, AI로봇에 이르기까지 R&D(연구개발) 영역을 확장 중이라고 말했다.

기술 특례 상장 절차를 밟고 있는 씨유박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7% 늘어난 168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영역 확대를 통해 매출 규모를 꾸준히 늘린다는 각오다.

남운성 씨유박스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 연구 개발에 집중 투자해 생성형 모델, 비전 인식 로봇의 원천 기술을 확보할 것이라며 공항 등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프로젝트의 효율적인 관리와 해외 법인 활성화로 매출 구조를 개선함과 동시에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서비스도 적극 확대해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확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