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예스티, 고압 어닐링 장비 알파테스트 성공···연내 수주 목표
예스티, 고압 어닐링 장비 알파테스트 성공···연내 수주 목표
  • 김성호 기자
  • 승인 2023.03.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장비대비 공정압력 20% 향상···최대 30기압까지 가능
중수소 침투율 강화로 어닐링 효과 극대화

반도체장비 전문기업 예스티가 미세 반도체공정의 핵심 설비인 고압 어닐링 장비 알파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음 개발 단계로 진입한다.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 예스티가 미세 반도체 공정의 핵심 설비인 고압 어닐링 장비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자체 개발 목표를 상회하는 성과를 얻었다.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 예스티가 미세 반도체 공정의 핵심 설비인 고압 어닐링 장비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자체 개발 목표를 상회하는 성과를 얻었다.

27일 예스티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상용화를 전제로 고압 어닐링 알파 장비에 대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성능은 물론 자체 개발 목표를 상회하는 성과를 얻는데 성공했다.

이 같은 소식은 주가에 호재로 작용해 이날 예스티는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대비 9.02% 급등한 10,030원에 장을 마친 가운데 장중 한때 10.65% 오른 10,180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앞서 예스티는 자체 반도체 열처리 및 수소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 2021년부터 고압 어닐링 장비를 개발하고, 1년 후인 지난해 관련 장비에 대한 알파 테스트를 진행해온 것이다.

이번 성공적인 알파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개발 절차 준비에 착수한 예스티는 연내 신뢰성 향상과 관련한 테스트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수주를 받는 것을 목표로 했다.

어닐링은 고압 수소·중수소를 통해 반도체 표면의 결함을 제거하는 핵심공정으로 반도체의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 집적회로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기존 어닐링 공정은 600~1,100의 높은 온도가 요구되고 고온으로 인한 수소 침투율에 한계가 있어 계면 결함 개선 효과가 저하된다는 한계가 존재했다. 예스티가 개발한 고압 어닐링 장비는 최대 30기압의 고압으로 반도체 웨이퍼 표면에 중수소 침투율을 향상시켜 어닐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지난해 예스티는 고압 어닐링 장비의 핵심 설비인 압력 챔버를 개선한 중수소 리액터 장치와 관련된 기술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가격 경쟁력 향상은 물론 리드타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는 다양한 핵심 기술들을 내재화했기 때문에 국내 글로벌 반도체 회사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예스티 관계자는 예스티의 고압 어닐링 장비는 기존 장비보다 공정 압력이 20% 향상된 최대 30기압까지 처리 가능하며 자체 개발한 압력 챔버를 적용해 성능 및 비용 측면에서 모두 우위에 있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을 고객사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