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롯데제과, 56년 역사 뒤로하고 ‘롯데웰푸드’로 재탄생···4월부터 적용
롯데제과, 56년 역사 뒤로하고 ‘롯데웰푸드’로 재탄생···4월부터 적용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3.03.2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정기 주총서 사명 변경 안건 통과
“사업영역 확장성 및 글로벌 종합식품기업 이미지 반영"

롯데제과가 1967년 창사 이후 56년 만에 사명을 롯데웰푸드(LOTTE WELLFOOD)’로 변경한다.

23일 롯데제과는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진행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롯데웰푸드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로운 사명은 41일부로 적용된다.

롯데제과가 23일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롯데웰푸드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롯데제과가 23일 서울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에서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명을 롯데웰푸드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새 사명인 롯데웰푸드는 제과 기업에 한정됐던 사업 영역의 확장성을 담보하고,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서 롯데제과는 지난해 7월 롯데푸드를 합병하며 종합식품회사로 거듭난 바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영유아기부터 노년기까지 전 연령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종합식품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제과대신 푸드(FOOD)’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에게 웰빙(Wellbeing)’, ‘웰니스(Wellness)’가 연상되는 (WELL)’이란 키워드를 활용해 더 나은 먹거리와 행복한 삶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의미도 강조했다고 전했다.

롯데푸드와의 합병을 완료한 롯데제과는 제과사업뿐 아니라 간편식, 육가공, 유가공 등 다양한 사업 영역을 영위하고 있다. 향후 케어푸드, 기능성 식품, 비건푸드 등 신규 카테고리 진출에도 적극 나서 회사의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집중해 해외사업 매출은 2021년 대비 약 24% 성장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글로벌 공략을 통해 현재 20% 수준인 해외사업 비중도 중장기적으로 50%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올해 1월에는 인도 자회사 하브모어에 약 700억 투자를 집행하는 등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롯데제과 사명 검토에는 브랜드 전문가들과 언어학자들이 참여해 확장성, 포용성, 간편성, 미래 지향성, 콘셉트 부합성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다면적이고 상세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에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뜻이 직관적으로 보이며, 기업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점인 웰니스(WELLNESS·건강, 행복)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롯데웰푸드를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으로 최종 결정했다.

한편 이날 롯데제과 주주총회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8345,123)84.2%의 주주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주주총회에서는 사명 변경을 비롯한 정관 일부 개정 이영구, 이창엽 사내 이사 선임 정윤화, 손문기 사외 이사 선임 정윤화, 손문기 감사위원 선임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 배당금은 전년보다 44% 늘어난 주당 2,300원으로 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