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예비 따블맨이여, ‘강한 종목’에 올라타라④
예비 따블맨이여, ‘강한 종목’에 올라타라④
  • 최승욱 대표
  • 승인 2022.12.26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으로 일리 있는 논리가 아닐 수 없다. 이제 우리도 그의 철학대로 한번 해보는 것이다. 그가 100달러짜리 종목을 잡아서 미래의 1,000달러 종목으로 만들었듯이, 1만 원을 돌파하는 종목을 사고, 10만 원을 돌파하는 강한 종목만 골라서 사자. 마침 직전 고점이 그 가격대 밑에 있다면 이건 정말 금상첨화일 것이다. 

최승욱 상TV대표
최승욱 상TV대표

난 전국 강연회를 돌며 최고의 급등주 이론인 종가 알박기 이론과 함께 '강한 종목'에 대한 개인적 소신과 철학을 피력했고, 지금도 펼치고 있다. 아마도 수만 명 이상, 나의 '강한 종목' 타령을 들었을 것으로 여겨진다.

이번에 필자가 여러 제자들과 함께 개발한 강한 종목 검색 기능인 'Sang 알박기'의 탄생 배경도 사실 여기에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거래해야 할 대부분의 종목은 오로지 강한 종목으로 국한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종목이 강한지 이를 잘 모르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시스템이 아예 자동으로 강한 종목을 선별해 주면 될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었다. 

이건 종목 선정에 서툰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 분명 빅뉴스임에 틀림없다. 강한 종목만 잡아주는 검색기라………! 만약 당신이 따블맨을 꿈꾼다면, 'Sang 알박기'는 당신에게 딱 맞는 시스템이 될 것임에 분명하다.

아무튼 품질보증제 같은 시스템, 믿고 거래해도 될 정도로 튼튼한 종목만 검색되는 그런 자동 검색기를 만들고 싶었고, 그렇게 탄생한 것이 'Sang 알박기'인 것이다.

‘추세가 무너진 종목? 거래해서 뭐 하겠어? 아예 시스템에서 잡히지 않게 만들어버리지 뭐. 오늘 거래량 터지면서 음봉이 탄생한 종목? 당분간 매물 압박이 심할 텐데 아예 잡히지 않게 하는 것이 투자자를 도와주는 거겠지? 외국인이, 혹은 기관이 판 종목? 이것도 빼버리자. 꼭 이런 종목 그 다음 날 고꾸라지더라. 외국계 창구에서 물량터지는 종목? 당일 후장에 곧잘 무너지니까 이것도 빼버려야지.’

아무튼 난 가장 강한 종목만 검색되는 그런 자동 검색기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우리는 1,800개 종목 중에서 상위 1% 안에 드는 강한 종목만 잡히는 그런 품질보증제같은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 

그리고 탄생한 것이 바로 강한 종목 발굴 검색기인 'Sang 알박기'인 것이다. 누구든 따블맨으로 만들어줄 'Sang 알박기'의 놀라운 비밀에 대해선 다음으로 미룬다.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당장 내일부터 강한 종목이 아니면 아예 쳐다보지 말아야 한다. 큰 수익을 원하고 따블맨을 원한다면 "떨어지고 있는 종목은 그냥 줘도 싫다."라는 그런 도도한 철학을 가져야 한다.

에너지가 모아지고 시세를 분출하기 시작한 종목, 그런 종목에서 따블이 터지는 법이다.

가열된 자동차만이 고속으로 튀어나갈 수 있듯이, 지금 에너지가 응축되면서 곧장 상승으로 치닫는 그런 종목이 시세를 강하게 뻗는다. 

마치 경주용 차가 전방을 향해 곧장 튀어나갈 태세로 으르렁거리는, 그런 형세를 떠올리면서 그와 같은 패턴, 폭발 일보 직전의 종목을 찾아야 한다. 온 정신을 집중하고 당신의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참고로, 1,800개 종목 중에 최소 10종목 이상은 단기적으로 반드시 따블을 가게 된다는 사실을 명심했으면 한다.

묵은 산삼은 설렁설렁 산을 타는 등산객의 몫이 아니다. 온전히 혼을 담아 삼을 캐는 심마니의 몫이다. 당신의 인생을 바꿀 종목인 따블 종목도 이와 마찬가지다. 정성을 쏟고 세밀하게 찾아야만 비로소당신의 눈에 띌 것이다. 

좋은 주식, 따블 주식은 거래량이 서서히 붙기도 할 것이고, 때로는 양봉이 연속해서 옆으로 모이기도 할 것이다.

일봉차트는 마치 단풍이 물든 것처럼 온통 붉기도 하고, 모든 이평선들이 동시에 머리를 들기도 할 것이다. 강한 종목, 당신의 인생을 바꿀 종목은 어떤 식이든 반드시 징후를 줄 것이다.

결론적으로 강한 종목의 최종 정의를 이렇게 내리고 싶다.

강한 종목은 저항 매물대를 뚫고 강하게 양봉을 뽑는 종목이다. 강한 종목은 따블을 향해 계단식으로 저점을 높이는 종목이다. 강한 종목은 이미 당신한테 크게 이익을 주고 있는 종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