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한투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출시
한투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출시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2.10.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글라이드패스 활용 개발
낮은 위험·낮은 회전율·낮은 비용 ‘3-Low’ 구조
장기투자 수익률 극대화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최적화된 EMP(ETF Managed Portfolio)형 타깃데이트펀드(TDF)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를 출시한다.

6일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은 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방법은 장기투자, 분산투자, 저비용투자, 적립식투자라며 이 방법이 모두 녹아 있는 상품으로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법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가 6일 이태원의 한 와인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신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한국투자신탁운용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가 6일 이태원의 한 와인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 신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ETF포커스펀드는 경기 변동에도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된 펀드다.

40년 이상의 경제지표를 분석한 후 자산배분의 원칙이 되는 자체 장기자본시장가정을 도출했다. 이를 활용해 자산별 장기 평균수익률 및 변동성을 추정·분석한 결과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한 '미국 성장주, 국내 채권의 조합'을 만들었다.

환헤지에 비해 위험 대비 기대수익률이 더 높은 환노출 전략을 채택해 한국투자신탁운용만의 전략적 자산배분 투자 솔루션을 만든 것도 특징이다.

생애주기별 인적 자본 분석을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글라이드패스를 자체 개발했다. 자체 개발한 글라이드패스는 소득, 기대수명 등 다양한 인구 통계 데이터와 장기자본시장가정을 기반으로 한국인의 생애주기별 인적 자본을 정밀히 계산해 한국인의 생애 주기에 최적화했다.

또 기존 액티브 펀드에 투자하는 TDF와는 다르게 패시브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으로서 TDF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재영 멀티에셋운용 부장은 기계적으로 모든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위험조정수익률이 특히 우수한 자산군을 엄선해 분산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상대적으로 저비용 투자수단인 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함으로써 낮은 위험, 낮은 회전율, 낮은 비용의 ‘3-Low’ 구조로 장기투자 수익률을 극대화를 추구한다.

서 부장은 투자 기간이 장기화될수록 복리 효과로 인해 조금의 비용차이가 거대한 성과차이로 이어진다“3-Low 구조가 장기성과에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