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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부합할 전망
제일기획, 2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부합할 전망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2.07.05 07: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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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은 5일 제일기획에 대해 리오프닝에 따른 비매체광고(BTL) 재개와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까지 더해지는 하반기에도 실적 개선은 지속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가격 3만5000원을 유지했다. 

이남수 연구원은 “주요 광고주와 같이한 전략 운영은 종합 마케팅을 확장하며 계열과 비계열의 동반 성장을 가져올 전망”이라며 "2분기 실적은 컨센선스에 부합, 매출총이익 3769억원, 영업이익 8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9.3%, 19.6% 증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21년 매출총이익 5873억원, 영업이익 1131억원보다 각각 21.2%, 28.0% 증가할 전망이다. 이로써 2분기 기준 분기 최대 영업이익도 동시 달성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불확실성 확대, 인플레이션에 따른 매크로(거시경제) 불황 이슈 등 으로 기업 경기 변동성은 더욱 증폭됐다”면서 “광고 선전비에 영향을 받는 매체 대행의 감소 이슈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고객 경험에 기반한 디지털과 오프라인 마케팅의 강화는 리오프닝과 함께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온·오프 퍼포먼스 데이터 분석 영역이 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의 투자 포인트 더욱 집중되며 대행 커버리지 확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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