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KB증권, 조직개편 통해 WM‧IB 사업부문 강화
KB증권, 조직개편 통해 WM‧IB 사업부문 강화
  • 주선영 기자
  • 승인 2021.12.2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이 자산관리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WM 투자솔루션 제공 역량 강화, IB 사업 역량 고도화, 디지털 대응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29KB증권에 따르면 WM부문은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기존 WM총괄본부를 고객/채널 전략 중심의 'WM영업총괄본부'WM투자전략과 상품/서비스 제공 중심의 ‘WM솔루션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해 조직 기능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신설된 ‘WM솔루션총괄본부는 총괄본부 직할로 ‘WM투자전략부를 신설해 WM투자전략, 투자 포트폴리오 제공 및 자문, 추천 상품 Selection 기능 강화 및 사후관리 등을 통합해 수행할 예정이다. 총괄본부장으로는 자산배분전략 전문가인 현 리서치센터장 신동준 상무를 임명했다.

총괄본부 예하에는 금융상품 및 자문(부동산, 세무)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자산관리솔루션센터Wrap, 신탁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 및 운용을 하는 고객자산운용센터를 편제했다.

이를 통해 고객군별 차별적이고 전문적인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게 KB증권 측의 설명이다.

KB증권이 WM 투자솔루션 제공 역량 강화, IB 사업 역량 고도화, 디지털 대응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KB증권이 WM 투자솔루션 제공 역량 강화, IB 사업 역량 고도화, 디지털 대응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WM영업총괄본부는 지역본부 중심의 영업채널을 고객군별로 세분화해 HNWI(High Net Worth Individuals) 고객중심의 새로운 영업채널을 압구정Flagship(20227월 예정)과 연계해 내년 상반기 중 신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사전 준비를 위해 프리미어(Premier)기획팀을 신설, 관련 영업 모델 수립 및 우수 인재 영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비대면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자일 조직인 마블랜드트라이브(M-able land Tribe) 내에 자산관리Squad’도 신설했다.

IB부문은 기업금융 경쟁력을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기존 IB1, 2총괄본부 체계를 ‘IB1, 2, 3총괄본부로 확대 개편했다. IB1, 2총괄본부를 중심으로 기업 고객에 대한 커버리지 확대와 IB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 제공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기업금융(DCM/ECM) 경쟁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기업금융2본부에 커버리지2를 신설해 영업 커버리지를 확대했다.

기업금융1본부에는 해외채권 발행을 전담하는 ‘Global DCM을 확대 개편해 국내 DCM1위를 넘어 해외채권 발행에 있어서도 업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부동산/대체투자를 담당할 IB3총괄본부는 구조화금융 Biz의 영업력 강화를 위해 ‘SF5를 신설했다. 대체투자 관련 셀다운(Sell-down) 전담 조직인 대체신디팀을 신설해 Sell-down 영업 체계를 강화했다.

S&T부문은 시장 상황에 맞는 다양한 구조화 상품에 대한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S&T솔루션팀을 부문 직속으로 신설해 FICC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 전략 및 미디어 콘텐츠 기능 강화를 위해 커뮤니케이션본부 산하에 브랜드전략부를 신설했다.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혁신본부 직할로 ‘D채널사업Unit’을 신설해 Open API기반 디지털 제휴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IT·디지털 신기술의 검토 및 내재화를 위해 IT본부 직속으로 ‘Tech분석Unit’을 신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