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신협, ‘어부바’콘텐츠 공모전 실시...“내 인생의 어부바~ 한 순간을 담아주세요!"
신협, ‘어부바’콘텐츠 공모전 실시...“내 인생의 어부바~ 한 순간을 담아주세요!"
  • 박민선 기자
  • 승인 2021.12.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500만원 등 총 상금 1300만원 상당 콘텐츠 공모전
- 광고 속 ‘어부바’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로운 구성으로 제작한
▲신협 어부바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신협 어부바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신협중앙회가 오는 2022년 1월 28일까지 신협‘어부바’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진행한 에세이 공모전을 이은 행사로, 올 한 해 신협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 국민들의 따뜻한 연말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어린시절 포대기 속에서 느낀 엄마의 사랑이나 포근한 어부바의 마음이 담긴 가슴 찡한 사랑 이야기’ 등 인생의 따뜻하고 포근했던 순간을‘어부바’캐릭터를 활용해 온라인 콘텐츠로 자유롭게 담아내면 된다.

형식은 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애니메이션 드라마, 모션그래픽, 뮤직비디오 등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한 모든 방식으로 가능하다. 동영상은 60초 내외, 720p 이상, 500MB 이하이며, 웹툰 및 카드뉴스는 10장 내외, 사진 및 그림 등으로 제작, 15MB 이하의 분량으로 제작하면 된다. 응모는 1인 1편만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는 2022년 2월 21일 여성조선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대상 1명, 우수상 2명 외 총 43명을 선정, 총 1300만원 상당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시상식은 3월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여성조선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신협의 브랜드 캐릭터인 ‘어부바’는 지난 2018년도 첫 광고 캠페인에 등장한 이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월에는 tvN‘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에 어부바 인형이 등장하며 전국적인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신협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를 시작한 어부바 3차 캐릭터 광고는 업로드 7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0만 뷰를 돌파하고, 두 달 만에 500만 뷰를 넘어선데 이어 지난 9월 1000만 뷰를 달성, 현재 1200만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신협중앙회 박규희 홍보본부장은 “연말을 맞아 어부바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올 한 해 신협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 드리며, 인생의 어부바한 순간을 회상하며 따뜻한 연말 맞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