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명성 SK어스온 사장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실행해 국내 탄소중립 선도”
명성 SK어스온 사장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실행해 국내 탄소중립 선도”
  • 최보영 기자
  • 승인 2021.12.0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해외자원개발 심포지엄 ‘탄소중립 시대의 해외자원개발’ 주제 개최
탄소저감 운영 통해 E&P사업 경쟁력 강화
CCS사업 특화기술 확보 및 국내외 저장소 발굴 속도

SK어스온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통해 2030년까지 국내 1위 민간 CCS사업자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9일 명성 SK어스온 사장이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해외자원개발 심포지엄 기조연설을 통해 SK어스온은 해외자원개발 사업에서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전략을 강력히 실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해외자원개발 심포지엄은 정부, 기업, 학회 등이 모여 해외자원개발의 변화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다. 올해는 탄소중립 시대의 해외자원개발을 주제로 자원개발 CCS(탄소 포집 및 저장)와 수소에너지 국제협력 등 분야에서 논의가 이뤄졌다.

명성 SK어스온 사장이 9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해외자원개발 심포지엄 기조연설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SK어스온의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명성 SK어스온 사장이 9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해외자원개발 심포지엄 기조연설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SK어스온의 ‘그린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명성 사장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SK어스온 석유개발(Exploration&Production, 이하 E&P)사업의 밸류체인에서 시작과 끝을 선도하는 선순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어 “SK어스온이 39년 동안 축적해 온 E&P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탐사, 개발, 생산 등 전 과정에서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운영 방식을 접목해,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기존 E&P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어스온은 이와 관련 이산화탄소 저감 설계 적용 생산시설 운영 효율화 실행 생산 가스 재활용 무인화 운영 적용 등의 탄소저감 운영을 적용하여 기존과 비교해 탄소 배출량을 35% 가량 줄일 계획이다.

또한 명 사장은 미래 성장 사업이자 대표적인 탈탄소 사업인 CCS를 강화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을 완성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이산화탄소 주입·저장 효율 향상 및 최적화를 비롯해 지하 이산화탄소 거동 모니터링 등 CCS사업에 필요한 특화 기술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외 이산화탄소 저장소 발굴에 속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SK어스온은 2030년까지 국내에 연간 200만톤 규모 이산화탄소 저장소를 확보하는 것을 시작으로, 그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명성 사장은 “SK어스온은 그린 트랜스포메이션을 강력 실행해 국내 탄소 중립을 선도하겠다, “2030년까지 국내 1위 민간 CCS사업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SK어스온은 탄소에서 그린으로(Carbon to Green)’이라는 SK이노베이션의 파이낸셜스토리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올 10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분사해 독립경영을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