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LG에너지솔루션, 새 사령탑에 권영수 부회장 선임
  • 최보영 기자
  • 승인 2021.10.2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이사회 개최해 신임 CEO로 권영수 ㈜LG 부회장 선임
11월 1일 임시주총 승인 및 이사회 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로 업무 시작

권영수 LG 부회장이 LG에너지솔루션의 새로운 사령탑을 맡게 됐다.

권영수 신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내정자. 
권영수 신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내정자. 

LG에너지솔루션은 25일 오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권영수 LG 부회장을 새로운 CEO로 선임하기 위한 임시주총을 11 1일에 소집하기로 했다.

권부회장은 임시주총 승인 및 이사회 후 11 1일자로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이사 부회장으로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현대자동차, GM, 스텔란티스 등 유수의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과 4개의 연이은 대규모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및 공장 설립과 수주물량 200조원 규모를 최고수준의 경쟁력으로 순조롭게 공급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다.

또한 최근 일단락된 리콜을 슬기롭게 마무리하며 성장기반을 탄탄히 해 글로벌 일등 배터리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중차대한 경영현안들을 앞둔 상황이다.

이사회는 이러한 사업적으로 중요한 전환기에 새로운 CEO가 구성원들의 구심점이 되어 글로벌 최고 수준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고히 하는 동시에, 고객과 시장에 신뢰를 주는 것이 절실한 시점이라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새로운 리더십으로 권영수 부회장을 선임키로 한 것이다.

권부회장은 배터리 사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이 높고고객과 투자자를 포함한 이해관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줄 수 있는 경영자로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권부회장은 2012년부터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을 맡아 아우디다임러 등 글로벌 유수의 완성차 업체로부터 수주를 이끌어 내며 취임 2년만에 전기차 배터리 고객사를 10여개에서 20여개로 두배 확대했으며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중대형 배터리를 시장 1위 지위에 올려 놓은바 있다.

권영수 부회장은 경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 후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에서 산업공학 석사를 마쳤다.

1979 LG전자 기획팀에 입사해 2006 LG전자 재경부문장 사장, 2007 LG필립스LCD 대표이사 사장, 2008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2 LG화학 전지사업본부 본부장 사장, 2016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2018LG 대표이사(COO) 부회장, 2021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직을 거쳤다.

이처럼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 CFO CEO를 거치며 다수의 대규모 글로벌 사업장을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이다.

특히, 지난 2018 6월 구광모 LG 대표이사 중심의 경영체제가 출범함에 따라 그 해 7월 구 대표를 보좌할 지주회사 COO(최고운영책임자)로 선임된 이후, 전자·화학·통신 분야의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장기적 관점에서 LG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정비 및 강화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구 대표를 보좌해 왔다.

LG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그룹의 중요한 핵심사업인 배터리 사업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선도 사업자로서 중국 등 경쟁기업과 격차를 벌리며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해 나가기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경영자를 선임해야한다는 구광모 대표의 의지와 믿음이 담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