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삼성전자,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 출시…사무환경에 최적화 모델
삼성전자,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 출시…사무환경에 최적화 모델
  • 신정수 기자
  • 승인 2021.03.2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모델 10억 컬러, HDR10 등 뛰어난 화질과 사용 편의성 제공
총 3개 시리즈, 10개 모델 출시(S8·S7 UHD, S6 QHD 해상도 지원)
USB-C 케이블 하나로 충전과 영상, 오디오, 인터넷 신호 전송 가능
눈에 편하고 친환경 디스플레이로 TUV라인란드 등 글로벌 기관 인증

삼성전자가 다양한 혁신 기술로 새로워진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본격 출시한다.

22일 삼성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고해상도 모니터는 총 3개 시리즈(S8, S7, S6), 10개 모델로 사무 환경에 매우 적합하며, 화질과 편의성을 개선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 특성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21년형 전 모델에 ▲10억 컬러 ▲178도 광시야각 패널 ▲HDR10 지원 기능 등을 탑재해 화질을 강화했다.

S8 시리즈는 27형·32형 모두 UHD(384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모델로, sRGB 99% 색 영역까지 지원해 더욱 선명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sRGB는 인터넷, 모니터, 프린터 등에 사용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HP가 서로 협력해 만든 표준 색영역이다.

또한, S8과 S6 시리즈는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케이블 하나로 화면이 연결되고, 최대 90W 충전과 10Gbps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밖에 USB 3.0, USB 허브 등 다양한 연결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과 범용성을 모두 갖췄다.

S7 시리즈는 S8 시리즈와 같이 27형·32형의 UHD 해상도로 출시되며, 초슬림 스탠드를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S6 시리즈는 34형·32형·27형의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되고, QHD(2560 x 1440) 해상도와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 가능한 PBP(Picture By Picture), 화면 안에 작은 화면을 띄울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지원해 동시에 다양한 작업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특히 S60UA 모델은 유선 LAN(RJ45 호환)을 지원해 원격 부팅(Wake on Lan) 등 도킹 스테이션 허브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어 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중 34형 모델은 1000R 곡률의 커브드 디자인, UWQHD(3440 x 1440) 해상도, 21대9 와이드 스크린 비율을 적용해 시각적 편안함과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


S8, S6 시리즈는 인체공학적 스탠드를 적용해 ▲높낮이 조절(HAS) ▲화면 상하 각도 조절(Tilt) ▲ 모니터 좌우 회전(Swivel) ▲화면 가로·세로 전환(Pivot)이 자유로워 모니터를 공간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또한, 깔끔하고 세련된 3면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어느 작업 공간에나 조화롭게 어울린다.

삼성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에는 장시간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눈 보호 기능도 대거 탑재됐다.

‘어댑티브 픽처(Adaptive Picture)’ 기능이 새롭게 적용돼 화면 밝기와 색 온도가 주변 환경의 변화에 맞게 42단계로 자동 조정되고 ▲눈에 피로를 주는 블루라이트를 감소시키는 ‘눈 보호 모드(Eye Saver mode)’ ▲화면 깜박임을 줄여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능도 탑재됐다.

이 같은 기능을 기반으로 삼성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 전 모델은 글로벌 규격 인증 기관인 독일의 ‘TUV 라인란드’로부터 ‘인텔리전트 아이 케어’ 인증을 받았다.

삼성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는 ▲스웨덴 전문 사무직 조합인 TCO(The Swedish Confederation Of Professional Employees)가 전자파, 유해 물질, 에너지 소비 등의 항목을 엄격한 기준으로 검증해 부여하는 친환경 인증 ‘TCO Displays’ ▲미국 정부기관인 친환경가전협회가 친환경 관련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EPEAT(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 ▲미국 에너지부가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에너지 스타’ 등을 받아 최고의 친환경 모니터임을 입증했다.

삼성 2021년형 고해상도 모니터의 국내 출고가는 사이즈와 모델에 따라 45만~67만원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혜승 전무는 “웹 브라우저와 문서 편집, 메신저 등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태스킹 사용 환경이 보편화되면서 QHD급 이상의 고해상도 모니터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시장이 요구하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여 고해상도 모니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