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쌍용차, 픽업트럭의 새로운 기준 제시…렉스턴 스포츠 “도시와 자연을 함께 즐겨라”
쌍용차, 픽업트럭의 새로운 기준 제시…렉스턴 스포츠 “도시와 자연을 함께 즐겨라”
  • 송채석 기자
  • 승인 2020.11.1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박이나 차크닉(차+피크닉), 캠핑 등 레저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픽업트럭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특히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가 픽업트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오픈형 SUV시장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는 출시 27개월 만인 지난 4월 전체 판매 10만 대를 달성할 만큼 큰 성공을 거뒀고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의 활약을 통해 오픈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시장의 가능성을 본 경쟁 업체에서도 잇따라 픽업트럭 모델을 출시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픽업트럭 시장 규모는 2017년 2만 2천여 대에서 2018년 4만 2천여 대로 80% 이상 급성장했다. 

특히 지난해 4만 2,615대를 기록한 오픈형 SUV가 하나의 독립된 차종 세그먼트로 우뚝 서게 됐는데 이렇듯 픽업트럭이 하나의 차종으로 부각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제품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는 캠핑 및 익스트림 스포츠 등을 즐기기에 부족했던 경쟁모델들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적재공간 등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며 소비자 사이에서 뛰어난 성능과 가성비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는 2018년 1월 처음 출시된 이후 2018년 4만 1,717대, 2019년 4만 1,326대 판매를 달성하면서 출시 이후 꾸준히 2년 연속 4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렉스턴 스포츠, 일상과 레저 아우르는 실용적인 차량으로 각광받아

렉스턴 스포츠는 오픈형 스포츠 유틸리티차량(SUV)의 독보적 스타일에 프리미엄급 인테리어와 편의사양을 공유하는 모델이다. 합리적인 판매가격과 저렴한 자동차세 등으로 경제성도 우수해 가성비 높은 모델로 시장에 독보적 입지를 굳혀 왔다. 

특히 많은 짐을 실어야 하는 소상공인이나 차박,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 대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를 살펴보면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와 특성을 반영한 최적의 상품 구성으로 일상생활과 레저 활동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한다. 혁신적인 설계기술을 바탕으로 거주 편의성과 수납 능력을 극대화했으며, 대용량 데크는 편의사양 추가 시 다양한 활용을 기대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고급 SUV에 적용되는 블랙 헤드라이닝을 엔트리 트림부터 만나볼 수 있으며, LED 포그램프와 메탈 컬러의 헤드램프 베젤을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까지 잡았다.

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는 2륜구동으로 주행하다가 악천후와 오프로드에서는 4륜구동으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고, 2.2ℓ LET 디젤 엔진(유로6)을 장착해 최대출력 187ps, 최대 토크 40.8㎏·m/1,400~2,800rpm(칸은 42.8㎏·m/1,600~2,600rpm)의 힘을 발휘해 언제나 안락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2020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 모두 선택적촉매환원장치(SCR)를 적용해 배기가스를 대폭 저감했으며, 출력과 연비를 향상했다. 

아웃도어족을 매료시킨 넉넉한 탑승공간과 적재공간

도심과 떨어진 자연에서 레저를 즐기려는 아웃도어족들에게 있어 넓은 공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렉스턴 스포츠와 칸이 자랑하는 넓은 적재 공간은 많은 레저용품과 기타 생필품 등을 챙겨 여행하기에 적합한 공간을 제공한다.

렉스턴 스포츠는 휠 베이스 3,100mm, 전장 5,095mm, 전폭 1,950mm의 크기를 자랑한다. 1열과 2열 시트는 탑승자를 배려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최고급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각 부위 별로 경도를 차별화한 삼경도(tri-hardness) 쿠션으로 부드러운 질감과 최고의 안락감(comfort)을 선사한다. 

1열과 2열 모두 열선시트가 적용되었으며, 1열(운전석 및 동승석)에는 통풍시트를 통해 4계절 쾌적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경쟁모델과 비교를 거부하는 압도적인 용량(1,011ℓ, VDA 기준)의 데크에 파워아웃렛(정격용량 12V, 120W)을 이용해 다양한 도구 및 용품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회전식 데크후크가 적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렉스턴 스포츠 칸(Rexton Sports KHAN, 이하 칸)은 렉스턴 스포츠를 기반으로 크게 확장(310mm, 길이 기준)된 “와이드 유틸리티 데크”에서 비롯한 대담한 비례감, 우수한 적재능력과 향상된 용도성을 갖췄다. 

칸은 휠 베이스 3,210mm, 전장 5,405mm, 전폭 1,950mm이다. 렉스턴 스포츠보다 24.8% 늘어난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의 데크는 중량 기준으로 75% 증대된 최대 700kg까지 적재 가능하다. 

적재한계를 크게 높인 파워 리프 서스펜션이 쌍용자동차 최초로 칸에 적용되었다(파이오니어 모델 기준). 전문적인 장비를 활용해 다양하고 본격적인 레저활동을 즐기려는 오너들을 위해 준비되었으며, 프로페셔널 모델엔 기존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선호와 용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게 했다. 

특히 칸은 서핑보드 및 추가 레저용품이 필요한 서퍼들이나 무거운 각종 아웃도어 제품을 실어야 할 캠퍼들에게 취향 맞춤형 차량이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 진정한 아웃도어 액티비티 경험 가능해

지난 7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Dynamic Edition, 칸(KHAN) 포함)은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 모델을 베이스로 다채로운 전용사양과 편의성, 아웃도어 활용성을 높여줄 사양들을 기본 적용한 독보적인 상품성의 모델이다. 

아웃도어 계절을 맞아 출시된 만큼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대폭 끌어올렸으며, 바디 온 프레임 방식의 픽업트럭답게 차체 강성이 뛰어나 험로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오프로드의 최강자’다.

오프로드 주행능력 향상을 위한 △다이내믹 서스펜션 △오프로드 언더커버 및 LD(차동기어잠금장치)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이 기본 적용되었고 △4Ⅹ4 Dynamic 데칼 △휀 더플레어가 스타일에 강인함을 더한다. 

특별하게 튜닝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핸들링 성능과 주행안정성을 향상하고, 높이를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주파능력 역시 개선했다. 

△4Tronic 시스템 △LD가 기본 적용되며, 스타일 및 편의사양으로 △HID 헤드램프 △18인치 블랙 알로이휠 △스포츠 페달 △플로팅 무드 스피커 △휴대폰 무선충전패드(15W)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가 적용되었다. 칸 모델의 경우, △7인치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 △1열 통풍시트까지 추가 적용했다. 

뛰어난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최고의 가성비 자랑해

렉스턴 스포츠 브랜드가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 가장 큰 이유는 뛰어난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2020 렉스턴 스포츠는 2,419만원에서 3,260만원까지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2020 렉스턴 스포츠 칸은 2,795만원부터 3,510만원까지 구성되어 있다. 다이내믹 에디션은 △렉스턴 스포츠 3,142만원 △렉스턴 스포츠 칸 3,369만원이며,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 모두 저렴한 연간 자동차세(28,500원)와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 가격의 10%) 등의 혜택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쌍용자동차는 소비자들이 쌍용자동차 모델들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차종에 따라 최대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0 그랜드 코리아 세일 페스타’도 진행한다. 

차종 및 구매 조건에 따라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선수율 20% 납부 시 최대 72개월 무이자 할부도 누릴 수 있고 최대 30만원의 재구매 할인혜택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선착순에 들지 못해도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 고객은 구매 일에 따라 △16일까지 30만원 △월말까지 20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개소세 종료 카운트다운’ 프로그램이 시행되며, 0.9~3.9%(36~72개월)의 저렴한 이율 또는 장기 할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사업자가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 시 30만원을 할인해 주고, 모델 별로 재 구매 대수(쌍용차 모델)에 따라 최대 30만원 추가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 혜택도 받아 볼 수 있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는 천편일률적인 시장에 다양성을 부여하는 레저활동에 특화된 차량으로 넓은 적재량은 물론 풍부한 편의사양과 함께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에서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차량”이라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앞으로도 내수 시장 공략 강화와 함께 글로벌 판매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