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LGU+, “추석연휴 즐기자”…‘인기 드라마부터 스마트홈트까지’
LGU+, “추석연휴 즐기자”…‘인기 드라마부터 스마트홈트까지’
  • 신정수 기자
  • 승인 2020.09.2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tv 가족방송으로 ‘언택트’ 가족모임
AR로 자세교정하고 AI가 코칭하는 홈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부의 이동자제 권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추석 연휴 명절 대이동이 최소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뉴노멀, 언택트 시대의 가족간의 연결에 IT 기술이 새롭게 주목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가족과 친지를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을 덜고 직접 대면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하고 건강한 ‘언택트 추석’을 보낼 수 있는 ‘U+tv 가족방송’ 서비스 알리기에 나섰다.

LG유플러스가 제공하고 있는 ‘U+tv 가족방송’ 앱을 이용하면, U+tv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1:1 생방송 중계가 가능하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앱 스토어에서 ‘U+tv 가족방송’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생방송’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원하는 U+tv에 중계된다.

이를 통해 추석 명절에 성묘나 벌초, 차례에 참여하지 못해 하는 자녀들은 고향에서 친지들이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내주는 차례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TV에서 시청할 수 있고, 부모님들은 이번 추석 명절에 얼굴을 보지 못해 아쉬웠던 자녀들의 안부 영상을 큰 TV 화면으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IPTV U+모바일tv에서는 인기 드라마 정주행, 무료/최신 영화 등 외출이 어려운 요즘 멀리 이동하지 않고 명절 연휴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U+모바일tv 기본 월정액’(월 5500원) 고객은 ‘기본월정액은 무료’ 특집관에서 SBS ‘편의점 샛별이’와 ‘더킹: 영원의 군주’, ‘스토브리그’와 JTBC ‘이태원 클라쓰’, ‘부부의 세계’ 등 화제를 모은 인기 드라마를 무료로 정주행하며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국 트로트 열풍을 일으킨 TV조선의 ‘미스터트롯’과 대표 리얼리티 연애 프로그램인 채널A ‘하트 시그널3’, 레전드 버스킹 JTBC의 ‘비긴어게인 코리아’ 등 인기 예능 프로그램도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연휴 동안 ‘집콕’을 하는 분은 U+VR을 통해 운동, 쇼핑, 공연 감상 등을 통해 홈캉스를 즐길 수도 있다. ‘스마트홈트’는 LG유플러스가 카카오 VX와 손잡고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50여 편의 운동 콘텐츠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다. 인공지능(AI) 코칭과 ‘AR 자세보기’ 기능을 통해 운동 자세를 교정할 수 있다.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의 운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로 집에서도 전문적인 운동 자세 교정이 가능하다.

또 실감형 서비스를 TV홈쇼핑과 연결한 ‘U+AR 쇼핑’은 이용자 수가 1월 대비 4배 폭증했다. 최근에도 이러한 트렌드는 지속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트렌드 확산이 큰 배경으로 작용했다.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며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기능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있는 비디오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3D AR로 구현된 상품을 고객이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5G 실감형 콘텐츠 기술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뮤지컬 작품과 증강현실(AR)기술의 첫 콜라보도 관람할 수 있다.LG유플러스는 올해 국내 초연 10주년을 맞이한 최고의 명작, 뮤지컬 ‘모차르트!’를 뮤지컬 작품 중 최초로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 U+AR앱을 통해 서비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뮤지컬 최초의 AR콘텐츠는 뮤지컬 ‘모차르트!’ 배우들의 주요 공연곡을 감상할 수 있는 ‘AR오르골 영상’과 배우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AR포토 스티커’로 구성됐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