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제일건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평균 20.68 대 1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
제일건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평균 20.68 대 1 전 타입 1순위 청약 마감
  • 양희중 기자
  • 승인 2020.09.1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경쟁률 98.17 대 1(기타·경기지역) 전용 84㎡ A타입 174가구 모집에 5,655건 몰려
실수요자의 선호도 높은 대단지, 중소형 상품으로 인기
당첨자발표 22일(화), 정당계약 10월 13일(화)~17일(월) 5일 간 견본주택에서 진행예정

제일건설㈜이 평택 고덕신도시 A42블록에 공급하는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이 평균 20.68 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전 타입 1순위 청약을 마쳤다.

한국감정원(청약홈)에 따르면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1순위 해당지역 청약접수 결과 467가구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9,662건이 접수돼 평균 20.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174가구 모집에 5,655명이 접수, 98.17 대 1(기타·경기지역)의 경쟁률을 기록한 전용 84㎡ A타입에서 나왔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브랜드 단지답게,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앞서 분양한 2차와(A41블록) 함께 고덕신도시 내 최대 브랜드 타운을 이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징성을 갖췄다. 게다가 삼성전자 평택 캠퍼스 접근성이 좋고 R&D 테크노밸리(예정), 행정타운(예정)의 수혜 단지로 주목 받으며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의 전언이다.

분양 관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포함해 대규모 산업단지가 단지 주변에 있어 우수한 직주근접성에 학군 생활인프라까지 다 갖춰 많은 분들의 관심이 청약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2019년에 입주한 고덕신도시 파라곤이 지난 7월 6억 2000만 원에 거래된 만큼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고 지난 7월 분양한 2차와 함께 고덕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제일풍경채 브랜드 타운을 이뤄 고덕신도시의 시세를 리딩하는 대장아파트가 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 진행될 정당계약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하 1층~지상 최고 32층, 9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820가구로 구성된다. 

다수의 가구를 4베이(일부 세대 5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알파룸,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도 일부 세대에 도입해 입주민의 편리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과 보행자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아이들이 단지 내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설계했다.게다가 낮은 건폐율(13.16%)을 바탕으로 단지 조경특화에도 신경을 썼다. 단지 곳곳에 입주민들이 쉽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켈티스가든, 커뮤니티가든, 시니어가든, 힐링가든(산책로) 등 단지 내 정원을 갖췄다.

게다가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고덕신도시 내 최고 입지에 들어서 탁월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 상업용지가 위치해 향후 상업시설들이 들어오게 되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경기 남부 최대규모 공연장인 평택 예술의전당과 도서관, 박물관 등이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어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더불어 단지 뒤편으로 약 67만㎡ 규모의 함박산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대형호재도 품고 있어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단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하고,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예정)와 행정타운(예정)도 근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의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은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예정)이 위치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R&D 테크노밸리(예정) 등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교육여건도 좋다. 앞서 분양한 2차(A41블록)와 같이 초등학교(예정)가 가까이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향후 일정은 오는 22일(화요일) 당첨자발표가 이뤄지며, 정당 계약은 10월 13일(화)~17일(토)까지 5일간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