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매출 10억 돌파 기념,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랜선 클래스 진행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매출 10억 돌파 기념,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랜선 클래스 진행
  • 양희중 기자
  • 승인 2020.07.3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 생방송 당일 매출액 누적 10억원 달성
4월 론칭 이후 4개월간 누적 생방송 시청자수 12만명 … 생방송 시청자 평균 3천 6백여명
7월 31일, 우수 소상공인과 ‘우리 동네 파티시에와 함께 스모어 쿠키 만들기’ 동행 프로젝트 선보여

롯데하이마트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지난 4월 론칭 이후 꾸준히 인기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Live) 방송의 약자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거래하는 일종의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4월 1일부터 지금까지 (‘20년 4월 1일 ~ 7월 30일) 생방송에서 선보인 상품의 당일 매출액이 누적 10억원을 넘어섰다. 생방송 시청자수도 누적 12만명을 달성했다. 평균 3천 6백여명 고객이 모바일 앱에 접속해 생방송을 시청했다. 

시청자 연령층은 2030세대가 71%로 가장 많았고, 40대와 50대가 뒤를 이었다. 하트라이브는 주 3회(월/수/금)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생방송 당일 매출액 누적 10억원 달성을 기념해,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 우수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동행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최근 방문객이 줄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자영업자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신을 소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날 서울 대치동 소재 카페를 운영하는 전문 파티시에가 직접 출연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 베이킹을 시연한다. 

최근 인기인 ‘스모어 쿠키’ 제작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랜선클래스에 사용하는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TOA-60KR)은 20대 한정 수량 특가에 판매한다. 특가는 당일 생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방송 시청자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치동 ‘닥터마카롱’ 매장에 방문하여 하트라이브 시청을 인증한 구매 고객에게는 마카롱이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동행 프로젝트는 시청자 반응을 살펴 후속 방송을 기획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플랫폼프로젝트팀 이옥 팀장은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시청해주신 덕분에 하트라이브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상품을 풍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면서,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여 파트너사 및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7월 7일 모바일 앱에 비디오 전용관 ‘하트ON TV’를 오픈했다. ‘하트ON TV’는 하이마트 온라인 TV의 약자로, 가전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이다. 

상품 리뷰, 제품 사용 팁 등 정보 제공 동영상부터 상품 판매 생방송까지 콘텐츠는 다양하다. 특히, 매주 화요일 업로드하는 자체 제작 콘텐츠 ‘전문가들의 전자제품 TMI 토크쇼, 심쿵인터뷰’는 게재할 때마다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7월에는 에어컨을 주제로 삼성, LG 등 브랜드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제품 정보를 전달했다. 8월에는 세탁기, 의류건조기 등 의류 가전을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