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카메라 모듈’ 경쟁 삼성전기·LG이노텍, 실적 개선에 주가 상승
‘카메라 모듈’ 경쟁 삼성전기·LG이노텍, 실적 개선에 주가 상승
  • 윤상현 기자
  • 승인 2020.07.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카메라에 고화소, 광학 줌 확대 등 고사양화 지속
폴더블폰 시장도 결국 카메라로 2차 차별화 진행
삼성전기 실적 정상화…LG이노텍 4분기 최대실적 예상

삼성전자와 애플사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하고 있는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의 실적 개선세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주가도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21일 삼성전기는 전일대비 4.20% 상승한 13만6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전략 프리미엄폰 갤럭시노트20에 1억화소 카메라 적용 비중이 상향되면서 2020년 3분기 및 4분기 실적이 정상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가도 이러한 영향에 지난 5거래일 중 하루를 제외하고는 모두 상승세다. 

LG이노텍도 6.21% 상승한 17만10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애플향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트리플(3개) 및 ToF 카메라를 주력으로 공급했고 최대 점유율 유지 및 평균판매단가(ASP) 상향으로 올해 4분기 최대 실적이 예상되면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를 포함한 글로벌스마트폰 업체는 스마트폰 차별화로 카메라를 선택해 초기에 멀티카메라 적용 이후에 고화소, 광학 줌 확대 등 기능의 변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 폴더블폰 시장도 궁극적으로 카메라가 차별화의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폴더블폰으로 이동, 생산(판매) 확대가 본격화될 예상이다. 갤럭시폴드는 2019년 처음 출시되었으나 빠르면 2021년, 늦어도 2022년하반기에 갤럭시노트 영역을 대체하여 본격적인 성장 구간에 진입할 것으로 관측된다.

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를 포함한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폴더블폰 시장에서도 다시 하드웨어 경쟁, 즉 카메라 중심으로 고화소 추구, 멀티 카메라, ToF(3D 센싱 카메라) 채택 등 2차 차별화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폴더블폰 내 카메라는 다시 한번 평균판매가격(ASP) 상승구조로 이동하게 된다”고 진단했다.

애플과 중국 스마트폰 업체도 삼성전자 방향과 동일하게 이동할 전망이다. 애플은 2019년 트리플 카메라를 강조한 이후에 2020년 후면에 ToF 카메라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폴더블폰은 2022년 출시한다고 가정하면 초기에 싱글·듀얼에서 점차 트리플로, 저화소에서 고화소 형태로 발전할 것이다.

이런 가운데 애플은 공급가격보다 기술과 공급의 안정성 측면을 중시하여 LG이노텍의 공급 위상은 변화 없을 것으로 추정된다. 코로나 19 이후에애플은 공급 구조가 중국에 치중된 위험을 축소 위해 LG 이노텍을 전략적 업체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LG이노텍은 아이폰 시리즈에 트리플 카메라, 비행거리측정(ToF)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업계에선 4분기에는 애플의 5G폰의 출시가 본격화됨에 따라 LG이노텍이 큰 폭의 매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