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KCC건설, ‘대구 오페라 스위첸’ 7월 분양 예정
KCC건설, ‘대구 오페라 스위첸’ 7월 분양 예정
  • 양희중 기자
  • 승인 2020.07.0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문화·쇼핑·행정 등 생활환경 우수한 고성동 최고 입지에 들어서
7천여 가구로 완성될 새로운 스카이라인 타운…대구에 없었던 특화평면, 커뮤니티까지 선보여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타입, 총 929가구로 구성
KCC건설 디자인 매뉴얼 2.0 적용…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 갖춰

KCC건설은 7월 대구광역시 북구 고성동1가 55-2번지 일원에 대구 오페라 스위첸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으로 아파트 전용 84㎡ 85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75실로 구성된다.

단지는 차별화된 특화 설계가 적용되는 최고급 주거상품으로 조성된다. 지난 상반기 KCC건설이 디자인 매뉴얼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차세대 디자인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돼, 고급스럽고 모던한 미래지향적인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을 갖출 예정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대구 북구에서 가장 높은 최고 49층인데다 900가구가 넘는 대단지라 대구역 인근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사업지 주변에는 ‘힐스테이트 대구역 오페라’, ‘대구역 오페라 더블유’ 등 40층 이상 주상복합 7천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대구의 새로운 대규모 스카이라인 및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특히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반경 1km 내에 교육환경, 생활환경, 교통환경 등 완벽한 인프라에 행정기관까지 두루 갖춰 올인원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오페라하우스, 삼성창조캠퍼스, 복합스포츠타운 등 대구에서 유일한 고품격 문화·여가 인프라를 도보권으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다수의 초·중·고교 교육시설이 주변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과도 가깝다. 여기에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 3호선 북구청역, 1호선 대구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또한 2023년 경부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대구역을 통해 대구·경북 도시간을 연결하는 광역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게다가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침산생활권 문화생활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시민운동장, 오페라하우스 옥산로~호암로 테마거리 등 침산생활권을 걸어서 누릴 수 있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기존에 보기 힘들었던 최신형 평면을 선보이는 등 상품에도 신경을 썼다. 먼저 Full-Bay(일부세대) 설계를 도입한다. Full-Bay 설계란 빛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면에 창을 설치해 채광을 극대화한 설계로 기존 4Bay 이상의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다이닝 공간에서도 채광과 전망을 누릴 수 있는 설계(일부세대)를 적용한다. 또한 천정고를 2.45m까지 높인 혁신적인 특화설계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기존 아파트(2.3m) 대비 천정고를 15cm 높인 것으로 천정고가 높아짐에 따라 쾌적함을 느낄 수 있고 공간 활용도 역시 높일 수 있다.

더불어 기존 40~50평대 이상의 안방에서나 볼 수 있었던 대형 드레스룸과 서재, 욕조가 있는 욕실로 설계된 럭셔리 마스터룸(일부세대)과 다양한 수납공간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커뮤니티 시설에도 차별화를 더했다. 기존 단지 내 커뮤니티가 지하에 집중되어 설계되던 것과 달리, 지하 1층~지하 2층에는 프라이빗한 커뮤니티 공간을 설계한다. 

지상 1~3층까지 커뮤니티 공간을 확장하여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연결하는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커뮤니티를 적용한다.

적용되는 커뮤니티는 키즈, 스포츠, 컬처 등 크게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키즈 커뮤니티는 아이들을 위한 인라인스케이트 트랙이 적용되며, 어린이집과 맘스카페가 연계되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설계될 예정이다. 

스포츠 커뮤니티는 조망과 채광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와 바로 연계되어 있는 외부테라스 러닝트랙, 실내에서 야외 라운딩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스크린골프장이 적용된다. 

컬처 커뮤니티는 대구 최초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펫그라운드가 조성되며, 냉·온탕 및 건식사우나가 설계된 넓은 규모의 사우나, 야외테라스와 연계된 라이브러리 등이 적용된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 분양 관계자는 “교통, 자연, 학교, 행정은 물론 생활환경까지 다 갖춘 고성동에서도 최고의 입지에 분양하는 신규 단지라 벌써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라며 “관심이 높은 입지인 만큼 기대 이상의 상품을 만들어 대구 주거문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드는 디자인&컬처시티로 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동구 신천동 385-1에 위치하고 있으며 7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