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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멤버십 통장 출시로 커머스 잠금효과 강화
네이버, 멤버십 통장 출시로 커머스 잠금효과 강화
  • 채규섭 기자
  • 승인 2020.06.01 08: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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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멤버십과 통장 출시 등으로 네이버페이 인프라를 통한 커머스(상거래) 록인(잠금)효과가 강화될 것이라며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달 중 네이버통장 출시가 예정돼 있다"며 "네이버페이 인프라를 통한 상거래 록인효과가 강화되고 금융서비스 확장도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네이버의 이번 멤버십 가격은 4천900원으로 기본 네이버페이 적립금(1%)에 더해 추가 4%(월 결제금액 20만원까지) 적립금을 제공한다. 네이버통장에서 페이포인트 충전 시 기존 대비 0.5%포인트 높은 적립률을 제공한다.

이 연구원은 "고객들이 전자상거래 이용 시 네이버통장, 네이버페이를 이용해 쇼핑할 때 가장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생태계가 구축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멤버십은 페이포인트 이외에도 네이버웹툰 및 시리즈 쿠키, 바이브 음원, 시리즈온(동영상) 캐쉬, 네이버클라우드, 오디오북 대여 할인 가운데 혜택을 선택할 수 있다"며 "음원은 추가금 이용 시에도 경쟁력 있는 가격대로 제공돼 이용자 증가가 기대되고 쿠키, 시리즈온 캐쉬 포인트 제공을 통한 결제율 증가 효과도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22만5000원에서 28만5000원으로 약 26.7% 올리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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