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2주년 맞은 카카오페이, 연내 배송·보험 서비스에 진출…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만원 유지
2주년 맞은 카카오페이, 연내 배송·보험 서비스에 진출…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만원 유지
  • 신정수 기자
  • 승인 2019.05.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내 별도 앱도 출시…카톡과 골라 쓸 수 있어
‘마음 놓고 금융하다’…새 브랜드 슬로건도 발표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카카오페이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르면 오는 6월 카톡에서 독립해 카카오페이 전용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카카오페이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르면 오는 6월 카톡에서 독립해 카카오페이 전용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가 출범 2주년을 맞아 연내 배송 및 보험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이달내 별도의 카카이페이 앱을 내놓는다. 

20일 카카오페이는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카카오페이 데이 2019’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올해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카카오페이는 지인 선물, 중고 거래, 쇼핑몰 반품 등 다양한 상황에서 이뤄지는 개인간 물품 거래에 자사 결제, 송금 서비스의 장점을 접목해 카카오톡 친구에게 메시지 보내듯이 편리하게 구현되는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는 소비자 간 거래(C2C) 형식이다. 이를 위해 카카오페이는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제휴해 준비하고 있다.

청구서 서비스에는 ‘영수증’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더한다. 이에 따라 결제, 영수증, 이용대금명세서까지 모두 모바일로 전환된다. 또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카카오페이 안에서 여러 카드사의 결제 영수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쉽게 비교, 선택할 수 있는 보험서비스도 연내 출시된다. 사용자가 각 보험사를 찾아 상품을 비교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해 필요할 때 필요한 보장만 취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기존 보험 설계사들과의 갈등 가능성에 대해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는 “저희는 보험사 주력상품이 아닌 손해보험 중심의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 직접적 경쟁은 없다”고 일축했다.

현재 서비스 범위도 확대된다. 큐알(QR)코드·바코드 기반의 오프라인 결제에 신용카드 연결이 가능해지며 해외에서 환전 없이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글로벌 크로스보더 결제도 가시화된다. 신용카드 연결은 이르면 3분기 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확장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사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조회 서비스도 빠르면 이달 내 출시된다. 기존 핀테크 업체에서는 카카오페이 데이터를 볼 수 없다는 점,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별도 앱을 설치 하지 않아도 데이터를 볼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보안 등이 강점이라는 게 카카오페이 측의 설명이다. 특히 수많은 해킹 시도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이 개인정보 유출이 없었던 점을 강조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는 이달 안에 별도 애플리케이션(앱)도 출시한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카카오페이 앱과 카카오톡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이지용 카카오페이 브랜드 총괄은 “카카오에서의 독립과는 무관하다”고 말했다. 

류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페이 금융 서비스 확대의 원년이 될 것이다. 서비스의 체계적인 확장과 유기적 연결로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 출시하는 앱을 통해 어려운 금융을 편안한 일상으로 만들어주는 카카오페이만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면 신영증권은 21일 카카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만원을 유지했다.

윤을정 연구원은 “카카오페이는 5월 중 이용자 접근성 개선을 위해 별도의 모바일 앱 출시가 예정됐다. 기존에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 메신저 내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페이 항목에 진입 후 세부 서비스 를 선택해야 해 번거로웠으나 신규 앱은 결제, 송금, 투자 등을 엄지손가락만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UX가 적용되어 서비스 이용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도입 후 결제액 확대되는 추세이며 투자 상품 출시 후 카카오페이의 재무 상황은 개선되고 있다. 카카오페이 금융 플랫폼의 입지 강화도 카카오 기업가치에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