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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영화사업 매출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성 부각
CJ ENM, 영화사업 매출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성 부각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4.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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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투자증권은 15일 CJ ENM에 대해 영화·음악사업 매출 증가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전망이라며 신규  투자의견을 내놨다. 

하이투자증권이 추정한 CJ ENM의 올 1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늘어난 1조1004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930억원이다.

김민정 연구원은 "영화사업은 '극한직업'의 관객수가 1626 만명을 기록해 배급수수료와 투자수익은 13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영화 사업은 과거 3년간 영업적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극한직업의 이익기여도는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음악사업은 지난 1월 4일간 진행된 '워너원'의 마지막 콘서트, 2월 발매된 '아이즈원'의 일본 데뷔 싱글 앨범 판매 등의 매출이 반영돼 성장세를 이어나갈 전망"이라고 전했다.

광고단가 안정화도 눈에 띈다. 지난 3월부터 방영을 시작한 tvN 금토드라마 '자백'의 광고단가는 1725만원으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방영됐던 지난해 4분기 토일 드라마 평균 광고단가(1380만원)에 비해 상승했다.

글로벌 음악 지적재산권(IP) 수익도 늘고 있다. CJ ENM 은 '슈퍼스타 K'와 '프로듀스' 시리즈 등의 오디션 프로그램과 '쇼미더머니', '고등래퍼' 등의 서바이벌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 사업에서 자체 IP 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김 연구원은 "특히 '프로듀스' 시리즈에서 데뷔한 아티스트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해외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며 "지난해 데뷔한 '아이즈원'에 이어 올해 5월 중 '프로듀스 X 101'이 방영 되고 하반기에 보이그룹이 데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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