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삼성카드, '아지냥이' 챗봇 서비스 업 그레이드
삼성카드, '아지냥이' 챗봇 서비스 업 그레이드
  • 정상혁 기자
  • 승인 2019.01.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카드의 반려동물 앱 '아지냥이'

삼성카드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커뮤니티 서비스인 '아지냥이'에 챗봇 기능을 도입했다.

삼성카드 아지냥이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 대상 커뮤니티 서비스다.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아지냥이'는 챗봇을 통해 반려동물의건강관리를 위한 정보 및 수의사와 1대1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또 매일 업데이트 되는 양육 팁(TIP), 펫 전용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서비스한다.

삼성카드는 자연어 검색이 가능한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새롭게 적용했다. 이를 통해 아지냥이 이용자들은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등을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지냥이 서비스의 수의사들은 구체적인 케이스에 대한 1:1 상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은 자연어 처리기술과 머신러닝 기반의 학습 알고리즘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카드는 아지냥이의 반려동물 전용 뮤직을 네이버의 클로바 AI스피커에도 연동했다. 반려동물의 정서 안정 등을 위해 클로바 AI 스피커에서 아지냥이 앱을 호출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꿀팁 등을 클로바 AI 스피커의 음성을 통해 반려인에게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