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삼성전자, 성과반영 2019 임원인사···DS부문 역대최대 12명 승진
삼성전자, 성과반영 2019 임원인사···DS부문 역대최대 12명 승진
  • 윤상현 기자
  • 승인 2018.12.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을 바탕으로 한 2019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에 따라 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한 DS부문은 이번 인사를 통해 12명이라는 역대 최대 승진자를 배출했다.

삼성전자는 12월 6일자로 2019년 임원과 Fellow, Master에 대한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부사장 13명, 전무 35명, 상무 95명, Fellow 1명, Master 14명 등 총 158명을 승진시켰다.

이는 지난해(221명)보다는 적은 수지만 최근 4년간의 인사 중 두 번째로 많은 인원을 승진시킨 것이다.(2016년 128명, 2017년 5월 90명)

▲ 6일 삼성전자가 철저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9년 임원과 Fellow, Master에 대한 정기 인사를 실시했다.

통상 삼성의 임원인사는 매해 연말에 단행하지만 2017년 임원인사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순실 사태’에 연루돼 구속된 데다 미래전략실까지 해체되면서 2016년 말 실시되지 못하고 약 5개월 가량 늦어진데다 최소한의 규모로만 이뤄졌었다.

이번 삼성전자의 2019 임원인사는 사상 최고 실적을 낸 DS부문에서 총 80명의 승진자가 나왔는데 이 중 12명을 직위 연한과 상관없이 발탁함에 따라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원칙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켰다.

부사장 승진자

아울러 삼성전자는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경영 후보군 중 13명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

부사장으로 승진된 인사들 가운데 메모리사업부 DRAM PA팀장 김형섭 부사장은 메모리 공정 전문가로 DRAM 신제품 적기 개발 및 수율 Ramp-up을 통해 경쟁사와의 기술 초격차 유지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 인물이다.

▲ 김형섭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DRAM PA팀장 부사장.

또, Foundry사업부 Design Service팀장 박재홍 부사장은 Logic 설계 전문가다. 완성도 높은 Design Service 제공을 통한 ASIC 비즈니스 확대 등 Foundry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에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메모리사업부 YE팀장 송두헌 부사장은 메모리 소자/공정 전문가로 DRAM, Flash 주요 제품 수율 극대화 및 신제품 양산성 조기 확보를 통한 메모리 최대 실적 달성에 큰 역할을 했다.

메모리사업부 마케팅팀장 전세원 부사장은 시장에 대한 정확한 센싱과 분석을 통해 차별화 판매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데 기여한 메모리 마케팅 전문가다.

S.LSI사업부 기반설계팀장 조병학 부사장은 무선 송수신 분야 전문가로 5G 모뎀용 RFIC개발, 상용화 추진 등 S.LSI사업부 RF제품의 경쟁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무선사업부 SEVT법인장 김동욱 부사장은 세트 제조 전문가다. 무선 최대 생산법인인 베트남 법인을 이끌며 S9 메탈, 글라스 수율 조기 확보를 통해 글로벌 공급 안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추종석 부사장은 QLED 등 프리미엄 제품 리더십 강화 및 손익 중심의 마케팅 전개를 통해 주요 시장 M/S 확대에 기여한 해외영업 전문가다.

외국인 및 여성임원 승진자

그동안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인력에 대한 승진 문호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온 삼성전자는 2019 임원인사 역시 현지 외국인 핵심인력과 여성인력 승진 기조를 유지하며 총 11명을 승진시켰다.

이 가운데 인도연구소장인 DS부문 SSIR 발라지 소우리라잔 상무는 Foundry IP개발, Design Service 지원 등 다양한 개발 과제를 리드하며 S.LSI/Foundry사업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발라지 소우리라잔 삼성전자 인도연구소장 DS부문 SSIR 상무.

또, Foundry사업부 SAS법인 존 테일러 상무는 Foundry 공정기술/시스템 전문가다. 시스템 고도화 및 혁신을 통해 SAS법인 제조 경쟁력 강화를 주도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구주총괄 영국법인 IM Div장 코너 피어스 상무는 지난 2015년부터 영국 모바일 사업을 이끌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견고한 손익과 M/S 유지의 성과를 창출한 인물이다.

메모리 Flash PE팀 김은경 상무는 메모리 Flash 제품 불량분석 및 품질관리 전문가로, V낸드 제품 양산 품질확보 및 특성 최적화에 큰 기여를 했다.

DS부문 부품플랫폼사업팀 조민정 상무는 메모리 상품기획 전문가로, 전장용 메모리 반도체 신시장 발굴 및 사업화 기반을 확보하는데 일조했다.

서남아총괄 마케팅팀 송명숙 상무는 인도지역 특화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인도 YouTube 최단기간 1억뷰를 달성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한 마케팅 전문가다.

네트워크사업부 서남아BM그룹장 박현아 상무는 5G 등 네트워크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을 바탕으로 인도 시장 매출 확대 및 신규 사업 기반을 구축한 B2B 및 기술영업 전문가다.

생활가전사업부 Living PM 정유진 상무는 가전 영업 전문가 정평이 난 인물로 고수익 프리미엄 제품군 중심 판매 촉진을 통해 사업 체질 개선 및 중장기 비즈니스 로드맵 수립을 주도했다.

Fellow·Master 선임

한편, 삼성전자는 2019 임원인사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을 대표하는 연구개발 부문 최고 전문가도 Fellow 1명, Master 14명을 선임해 최고 기술회사 위상을 강화했다.

▲ 최정환 삼성전자 메모리 Flash개발실 Fellow.

이번에 선임된 메모리 Flash개발실 최정환 Fellow는 메모리 I/O회로설계 분야 세계최고 수준의 전문가로, 고속/저전력 메모리 제품 설계를 통해 경쟁사와의 기술 초격차 유지에 기여했다.

6일 2019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경영진 인사를 마무리한 삼성전자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