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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하나·KB국민카드와 AI스피커 기반 카드정보 서비스 개발 맞손
SKT, 하나·KB국민카드와 AI스피커 기반 카드정보 서비스 개발 맞손
  • 최보영 기자
  • 승인 2018.11.15 16: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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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인공지능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하나·KB국민카드와 손을 잡았다.

15일 SK텔레콤은 하나·KB국민카드와 각각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AI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2019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 SK텔레콤이 하나·KB국민카드와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또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용 고객들은 AI 누구에게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할인율이 제일 높은 카드 추천해줘’,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할인혜택 알려줘’, ‘하나카드에서(또는 KB국민카드에서) 이번 달 결제 예정 금액 알려줘’ 등 음성으로 카드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양사의 AI서비스 개발은 SK텔레콤이 공개한 누구 오픈 플랫폼을 활용함에 따라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서비스 확장 등도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SK텔레콤은 하나·KB국민카드 외에도 이웃닷컴(e알리미, 학교 알림장 안내 서비스), SK E&S(도시가스 요금 조회) 등과 오픈 플랫폼 기반 AI서비스 개발을 진행 중이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닛장은 “이번 하나·KB국민카드와의 MOU는 국내 AI 스피커 처음으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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