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가입 도우미 '챗볼 서비스'도입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가입 도우미 '챗볼 서비스'도입
  • 정상혁 기자
  • 승인 2018.09.1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인터넷보험에서 좀 더 쉽게 보험을 가입 할 수 있도록 가입 가이드와 음성서비스 제공은 물론, 보험가입 청약까지 지원해주는 챗봇 서비스 '아티'를 업계 최초로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챗볼 서비스(아티)는 고객에게 친숙한 채팅앱의 UX(사용자경험)와 비슷한 대화창을 활용해 편리하게 보험계약을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어려운 보험용어를 풀어 설명해주고, 고객 스스로 가입조건을 채팅창에 입력하면 이를 반영한 보장내용과 해지환급금 등을 안내하는 등 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가이드 역할을 해준다.

또 새롭게 도입한 음성인식 솔루션(STT)을 '아티'에 접목하여 음성을 통한 정보입력과 안내 기능이 제공되어 서비스 편의성도 높였다. 이외에도 보험금 청구절차 안내 지원 등 보장기간 동안에 고객에게 필요한 내용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신한생명 인터넷보험의 대표상품인 '무배당 신한인터넷암보험'에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이후 모든 인터넷보험 상품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