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7종, 2주 만에 완판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7종, 2주 만에 완판
  • 한해성 기자
  • 승인 2018.08.0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1억개를 돌파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햇반컵반’이 지난달 말 선보인 스페셜 에디션까지 폭발적인 판매세를 보이며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9일 CJ제일제당은 지난달 26일부터 주요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한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7종이 2주 만에 완판됐다고 발혔다.

‘햇반컵반’ 누적판매 1억개 돌파를 기념해 특별히 선보인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은 배우 박보검을 디자인한 기획상품이다.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하면서 판매 종료 시점을 이달 말로 예상했으나 초반부터 인기를 끌며 10일 만에 20만개 넘게 팔렸고,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속도로 품절대란까지 예상돼 추가로 60만개를 생산했다.

▲ CJ제일제당이‘햇반’ 누적판매 1억개 돌파를 기념해 선보인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이 폭발적 인기를 끌며 2주 만에 30만개 전량이 판매됐다.

이번 성과는 한정판으로 호기심을 자극했고, 브랜드 모델을 제품 전면에 디자인하며 차별화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또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소비가 급증했고, 다양한 메뉴와 독보적 맛 품질, 조리 간편성이 특징인 ‘햇반컵반’도 탄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SNS를 통해 확산된 소비자들의 자발적 포스팅 덕도 톡톡히 봤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개인 SNS 채널에서 ‘대형마트에서 박보검 에디션 득템했다’, ‘오늘 박보검 에디션 7종 다 모았다’, ‘한정판 구하러 대형마트 순회해서 드디어 7종 다 모았다’, ‘안 먹고 소장만 해도 배부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스페셜 에디션’ 추가 물량도 조기에 전량 판매될 수 있도록 영업활동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부장은 “이번 스페셜 에디션 제품 외에도 소비자 니즈 및 라이프스타일과 연계된 다양한 기획상품을 선보이며 ‘햇반컵반’ 소비 확대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