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캠핑·페스티벌·등산 등 야외활동서 사랑받는 대표 먹거리는?
캠핑·페스티벌·등산 등 야외활동서 사랑받는 대표 먹거리는?
  • 정상혁 기자
  • 승인 2018.05.2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활동이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식음료업계가 ‘아웃도어 식음료’에 주목하고 있다.

캠핑부터 페스티벌, 등산이나 자전거 등 대표적인 야외활동 상황에 맞는 제품 출시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레저 활동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먹거리로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숙성 캔커피, 액상 에스프레소 스틱, 야외용 바비큐 먹거리로 프리미엄 캠핑 즐겨요!

최근 야외에서도 도심 속 커피전문점 못지않은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숙성 캔커피가 출시돼 주목 받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프리미엄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최근 720시간(30일) 숙성한 빈티지 커피 열매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살린 신제품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3종(‘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블랙’,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라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스위트 아메리카노’)을 선보였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720시간 저장고에서 숙성한 커피 열매를 사용해 숙성 커피 특유의 깊고 풍부한 커피 향과 맛을 캔 커피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에는 우든 박스 콘셉트를 적용해 숙성 커피 열매의 그윽한 향이 느껴지는 빈티지한 느낌을 담았다.

또한,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커피를 커피 스틱에 담아 야외에서도 기호에 따라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은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액상 에스프레소를 1회 분량씩 스틱 포장해 가루를 물에 녹이지 않고 따르기만 해도 간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순) 코카콜라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이마트 우리땅 토종닭, 사조대림 캠프&하우스 그릴비엔나 미니, 풀무원 블랙김영양바, 코카-콜라사 골드피크티, 코카-콜라사 토레타, Dole 후룻컵, 현대약품 피나콜라다,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먹거리 중 하나가 바로 바비큐다.

이마트는 최근 캠핑, 아웃도어용으로 적합한 소단량 패키지의 구워먹는 닭고기, 오리고기를 출시했다.

우리 땅 토종닭 통구이용과 한입구이용, 우리땅 오리 가슴살과 다리살로 구성된 이 제품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구워먹었을 때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사조대림은 최근 프리미엄 소시지 브랜드 ‘캠프&하우스 그릴비엔나 미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사용했으며, 돼지고기 함량이 약 94% 이상 함유 된 프리미엄 비엔나 소시지로 가정은 물론 캠핑장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독일식 정통 소시지를 표방한다.

톡 쏘는 스파클링, 무알콜 음료, 비타민 간식으로 더욱 상쾌하게 즐기는 여름 페스티벌!

재즈부터 락, EDM까지 다양한 여름철 뮤직 페스티벌 현장에서 무더위를 날리고 가슴 속까지 상쾌하게 만드는 스파클링 음료가 빠질 수 없다. ‘스프라이트’는 세계 1위 사이다 브랜드로 입안 가득 퍼지는 풍부한 청량감과 상쾌한 향, 깨끗함이 느껴지는 레몬라임 맛이 특징인 음료다.

축제의 현장을 더욱 짜릿하게 즐기기 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알콜 음료도 안성맞춤이다. 현대약품은 최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무알콜 칵테일 ‘내 안에 상큼한 피나콜라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코코넛향과 파인애플 농축액이 어우러진 무알콜 칵테일 음료로 고소하면서도 달콤상큼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는 컵과일은 장시간 펼쳐지는 야외 페스티벌 간식으로 제격이다.

청과 브랜드 DOLE(돌)의 ‘후룻컵’ 3종(파인애플컵, 복숭아컵, 망고컵)은 엄선된 과일의 과육을 100% 과즙 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컵과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비타민 가득한 과일을 즐길 수 있다.

과채 및 차 음료, 한끼 대용 영양바, ‘에너제틱한 등산, 자전거 활동에 제격’

대표적인 아웃도어 활동인 등산, 자전거 라이딩은 체력 소모가 많아 활동 전후로 수분과 에너지를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코카-콜라사의 토레타는 깔끔한 맛과 낮은 칼로리로 출시돼 일상 생활 속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데일리 수분보충음료다. 자몽·백포도·사과·당근·양배추 등의 10가지 과채 수분을 함유하고 물처럼 가볍고 깔끔한 맛으로 야외활동 후 수분 보충에도 좋다.

차(茶) 음료도 수분 보충 및 갈증 해소에 적합하다.

프리미엄 아이스티 ‘골드피크 티(TEA)’는 지난 2014년 북미 지역에서 단일 브랜드로 연간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한 제품으로 우바산 홍찻잎을 직접 우려 깊고 진한 홍차의 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최근 가벼운 한끼 대용식으로 먹기 좋은 ‘블랙김영양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김과 통곡물, 해바라기 씨, 땅콩, 건크랜베리 등을 함께 버무려 바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간식으로도 충분한 영양 섭취가 가능하도록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을 풍부하게 채워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는 간단한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