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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활용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오픈
KB손보, 카카오페이 인증활용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오픈
  • 정상혁 기자
  • 승인 2018.04.30 10: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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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실시한다.

그동안 보험사들은 보험계약의 실효 안내 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이용해왔으나 사실상 도달율이 낮아 고객들의 불만이 꾸준히 발생해왔다.

실제로 KB손해보험이 지난해 고객에게 발송한 실효안내 등기는 월 평균 약 30,000여건으로 이중 약 45%가 반송되는 실정이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기존에 등기우편으로 안내할 수 밖에 없었던 중요 사항들을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됐다.

▲ 30일 KB손해보험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계약자 정보와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를 매칭해 본인 확인 후 발송하는 방식으로, 안내문이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했으며 간편 비밀번호나 생체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는 30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되며 안내문 열람 시 보험료 납입도 가능해 고객은 콜센터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보험 계약의 부활이 가능하다.

향후 KB손해보험은 서비스의 적용 대상을 자동차보험 납입최고해지 등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 외에도 다이렉트 인터넷보험 가입 시 손쉽게 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이 외에도 올 상반기 내 기존의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한 개인신용정보활용동의 등 다양한 본인 확인 절차에 카카오페이 인증 기반의 간편 인증 도입을 추진 중에 있다.

최명식 KB손해보험 Biz지원부 부장은 “많은 고객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카카오 플랫폼을 보험에 적용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신 IT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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