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하이트진로,‘자두에이슬’ 출시... 과일리큐르 해외시장 공략 강화
하이트진로,‘자두에이슬’ 출시... 과일리큐르 해외시장 공략 강화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7.12.2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두에이슬'출시(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자두에이슬’을 27일 출시하고 과일리큐르 제품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하는 ‘자두에이슬(영문명 : JINRO PLUM)’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이후 3번째로 선보이는 과일리큐르이다. 다만 시장상황을 고려해‘자두에이슬’은 수출전용으로만 출시해 내년 1월부터 해외 현지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 10월 태국에 자몽에이슬 수출을 시작으로 동남아지역과 중국·미국 등 해외시장을 과일리큐르의 새로운 돌파구로 개척하고 집중한결과 지속적으로 수출량이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자두에이슬’은 참이슬의 깨끗함과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최고의 조화를 이룬 13도의 리큐르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고 기존 과일주 제품과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자두에이슬’은 사전 글로벌소비자 시음평가에서 과일리큐르 제품의 핵심 경쟁력인 ‘맛’ 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소주와 과일 맛의 어울림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는 신맛 보다는 단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다른 과일리큐르(사과, 키위 등)의 맛 비교에서도 우위를 차지했다.

 황정호 해외사업본부장은 “자두에이슬 출시로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리큐르 제품 공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음용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맞는 전략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한국 술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