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롯데건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AR 첫 선
롯데건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AR 첫 선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7.05.22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업계 최초로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상품을 홍보한다.

22일 롯데건설은 오는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의 견본주택에 설치되는 단지 모형에 AR을 이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AR을 통해 롯데건설 측은 아파트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세대 내 각종 ‘옵션’도 AR을 활용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상일동산, 명일공원, 강동그린웨이(12.7km) 산책로 등의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만의 장점을 알기 쉽게 홍보하고 단지 내 다양한 테마 조경공간 및 커뮤니티 시설의 위치와 내용 또한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롯데건설이 업계 최초로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 증강현실을 활용하여 상품을 홍보한다.

기존 견본주택에는 간단한 이미지로만 옵션이 안내돼 설치 후 모습을 상상해보기 어려웠으나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서는 해당 위치에서 바닥 마감재, 주방 가구, 주방 가전 등의 기본형과 옵션이 실제 적용된 모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서 배포하는 카탈로그에도 AR이 적용돼 스마트폰으로 카탈로그의 단지 배치도를 인식시키면 건물이 3D로 실감나게 증강되며 단지 내외부의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풍부한 주변 녹지와 롯데캐슬만의 특별한 단지설계 등 자랑할 거리가 많은 만큼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싶다”며, “AR이라는 새로운 아이템 도입을 통해 상품 홍보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견본주택 방문 자체가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방문 전 미리 스마트폰에 ‘CASTLE AR’앱을 다운받아가면 AR을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다.

‘CASTLE AR’앱은 견본주택 개관일인 오는 26일부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편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 일대에 지하 4층~지상 29층, 20개동, 총 1,859세대(임대포함)로 이중 867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전용면적은 59~122㎡이며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 별로 △59㎡ 66세대 △84㎡ 777세대 △122㎡ 24세대가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