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가 세계 바이오의약품 생산 전문기업(CMO)을 평가하는 ‘CMO리더십’ 시상식에서 6개 전 부문을 수상함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23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W호텔에서 열린 ‘2017 CMO 리더십 어워드’ 시상식에서 품질·역량·안전성·전문성·호환성·개발 등 6개 전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CMO 리더십은 미국 연구기관 인더스트리리서치와 생명공학 학술지 '라이프사이언스리더'가 공동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세계 CMO 83개사를 평가해 우수 업체를 선정한다.
2012년 시작돼 2014년을 제외하고 매년 행사가 열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13년 생산성 분야에서 처음 상을 받은 후 2015년과 지난해에 이어 4회 연속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관계자는 “올해는 4회 연속 수상뿐 아니라 CMO의 핵심 역량 6개 전 부문을 석권했다”며,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글로벌 수준의 품질 및 제조, 생산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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