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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생명, 고객 맞춤 알림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 오픈
신한생명, 고객 맞춤 알림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 오픈
  • 정상혁 기자
  • 승인 2017.03.21 14: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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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생명의 '디지털 스마트창구' 어플리케이션 리뉴얼 오픈 소식을 알리는 포스터.(사진=신한은행)

신한생명은 고객 맞춤형 알림서비스를 추가한 '디지털 스마트창구' 앱(App)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생명은 고객의 눈높이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을 구성하고 사용자 편의성과 시안성에 중점을 둬 디지털 스마트창구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먼저 앱을 실행하면  심플하고 직관적인 앱의 메인화면에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UI/UX를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핵심서비스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단락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자연스러운 화면전환과 제스처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원하는 업무처리 메뉴도 찾기 쉬워졌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더불어 고객 맞춤형 알림(Push) 서비스 기능의 경우는 고객이 원하는 계약관리 또는 보험거래내역 등의 이벤트가 스마트폰의 알림 기능을 통해 안내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에서 알림(Push) 안내된 내용은 원터치로 업무처리 화면으로 한 번에 연결돼 편의성을 더했다.

로그인 프로세스는 한 번의 인증서 등록으로 지문, 비밀번호 등의 간편 로그인이 매 접속 시마다 가능하다. 자동화 창구 출금한도 감액신청, 연금 예상액조회, 가입증서 재발행, 비계약자 APT담보대출 한도조회 등 신규 업무처리 기능들도 추가됐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당사 고객패널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심플한 UI/UX를 적용하고 적절한 인터렉션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스마트창구 이용고객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서비스와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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