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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글로벌시장 약진 하반기도 고성장 가능 '매수'
이노션, 글로벌시장 약진 하반기도 고성장 가능 '매수'
  • 김성호 기자
  • 승인 2016.07.28 08: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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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이 하반기에도 높은 실적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며 신규 투자의견과 함께 비중확대가 제시되고 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2개월 선행 EPS(주당순이익)에 24배(제일기획이 삼성전자 광고선전비 증가 구간에 받던 PER 평균)의 멀티플을 적용했다"며 "이제 오버행은 해소됐고 미국의 폭발적인 외형 성장과 가속화되는 수익성 개선세를 감안하면 지금이 다시 매수 적기"라고 말했다. 

이노션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0.2% 증가한 957억원, 영업이익은 34.4% 증가한 265억원으로 당사 추정치(242억원)와 컨센서스(243억원)에 상회했다.

홍세종 연구원은 "예상대로 미주가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며 "미주 매출총이익은 전년보다 58.5% 증가한 384억원을 기록했다"고 했다. 신규 법인 캔버스(JV)는 설립 2개 분기만에 손익분기점(영업이익 15억원)을 돌파했다.

황성진 HMC투자증권 연구원도 "지난 2분기 실적이 글로벌 브랜드 모멘텀에 따른 마케팅 수요확대와 신규 광고주 개발 효과 등에 힘입어 탄탄한 성장세를 보였다"면서 "하반기에도 고성장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제네시스 브랜드 미주 런칭 및 친환경 신차 출시 등에 따른 마케팅 수요 확대와 대형 스포츠 이벤트 효과 등을 통한 유기적인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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