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서 ‘금·은·동’ 등 본상 7개 수상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서 ‘금·은·동’ 등 본상 7개 수상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6.06.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기획이 프랑스에서 열린 국제 광고제에서 금·은·동 등 본상 7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27일 제일기획은 지난 25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폐막한 ‘2016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1, 은1, 동5 등 총 7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953년에 창설돼 올해 63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는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올해 광고제에는 총 24개 부문 43,000여점의 작품이 출품돼 역대 최다 출품 기록을 경신했고, 전 세계 약 100개국 15,000명 이상의 마케터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25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폐막한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시각장애 수영 선수들을 위한 ‘삼성 블라인드 캡’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스페인법인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제일기획 본사 뿐 아니라 해외법인들이 현지에서 선보인 프로젝트 역시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제일기획의 올해 수상작 중 스페인법인이 삼성전자와 진행한 ‘삼성 블라인드 캡(Samsung Blind Cap)’ 캠페인이 모바일 부문 금상 등 총 2개의 상을 수상하며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

삼성 블라인드 캡 캠페인은 올림픽 공식 스폰서 삼성전자가 시각장애 수영 선수들의 연습 환경 개선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진동 센서가 탑재된 수영모자를 개발한 프로젝트다.

코치가 갤럭시 기어 S2를 이용해 턴을 해야 할 시점에 신호를 주면 블루투스로 연결된 수영모자에 진동이 전해져 선수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턴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한다.

모바일 기술과 아이디어로 시각장애 수영 선수들이 장애를 넘어 보다 효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광고 마케팅 업계는 물론 체육계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모바일 부문 금상 등 총 2개의 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의 ‘삼성 블라인드 캡(Samsung Blind Cap)’ 캠페인.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이자 사피엔트니트로 동남아 지역 제작전문임원(ECD) 클레어 웨링(Claire Waring)은 “삼성 블라인드 캡 캠페인은 복잡하지 않은 모바일 기술로 5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개선하지 못했던 스포츠 관행을 바꾼 획기적인 사례”라며, “장애인올림픽 스폰서인 삼성전자가 의미 있는 기술과 아이디어로 스포츠계에 기여했다”고 호평했다.

이와 함께 제일기획 독일법인은 소비자들이 독일의 대표 주류 브랜드 예거마이스터를 차가운 온도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병 디자인을 개선한 ‘예거마이스터 쿨팩(Coolpack)’ 캠페인으로 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또, 영국법인은 삼성전자, 로얄 셰익스피어 컴퍼니(RSC)와 함께 삼성의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학습 방식으로 세계적인 문학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리:셰익스피어(RE:Shakespeare)’캠페인으로 올해 신설된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 등에서 3개의 동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제일기획 본사 역시 지난해 광복 70주년을 맞아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분단의 상징인 철조망으로 피아노를 만들어 이를 전시 및 연주에 활용한 ‘통일의 피아노’ 프로젝트로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제일기획은 이번 수상 성과뿐만 아니라 본사와 자회사 펑타이에서 총 2명의 심사위원을 배출하고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도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인정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